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벨스쿨에 관해서+답(학교 및 프로그램 소개, 장단점은?)

어학연수
작성자
효니
작성일
2004-07-19 23:57
조회
2011
답:Bell School Cambridge 학교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Bell School Cambridge 는 영국의 영어 연수 학교들 중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학교로서 최상위권이라고 평가되고 있는 학교입니다. 물론 아시는대로 학비가 다른 학교에 비해서 비싸게 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 내용등을 따져 본다면 이유있는 학비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Bell School 에 대해서
Bell School은 학교 설립 유래를 보아도 다른 학교와 다른 점이 많이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이 종료된 후에 Frank Bell 이라는 사람이 제 3세계 국가의 국민과 독일등 전쟁 국가의 의사 소통등을 목적으로 교육을 시작했던것이 시초가 되었으며 이 학교는 수익을 추구하는 학교가 아닌 재단의 형태로서(Trust Foundation)운영이 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익을 추구하지 않은데 어떻게 학비가 이렇게 비싸냐고 물으실 것인데 그 학비만큼의 학업 시설, 교재, 교사진 및 운영을 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님이 학비로 지불한 것은 다시 학교로 환원되어서 재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 Bell School의 학비는 비쌀까?
네 비쌉니다. 하지만 학비에는 다양한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비, 시설 이용료(당연하지만), 매 2주마단 1회의 Full Day Excursion , 매 2주마다 Half Day Excursion, 다양한 Social Activities(단 입장료등은 개인 부담)비용등이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위의 언급대로 학교가 교육 재단으로 운영이 되고 계속적인 재투자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비가 비싸게 느낄 수 있습니다.
시설적인 부분은 아마 영어 학교중에서 가장 뛰어난 시설등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학업 시설에 대한것 이외에 학업적인 즉 교육적인 부분을 살펴 보아야 할 것입니다.
가장 좋은 예로 교사의 50% 이상이 석사 학위 이상을 소지하고 있다는 것과 지속적인 재교육을 통해서 교사의 수준을 향상 시키고 있다는 것이 좋은 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Bell School의 교육 방법
특별히 다른 학교와 달리 교육 방법이 상이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학생이 학업을 할 수 있고 계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와 관리 그리고 각 나라 학생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나 문제를 파악해서 해결하기 위한 노력등을 하고 있다는 것이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학비 및 초기 비용
이 학교는 엄격하게 학비 할인등을 금하고 있으며 만일 학비 할인을 하게 되면 에이젼트로서 학교와 연결은 없어진답니다. 만일 학비 할인을 해준다고 한다면 꼭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업을 언제 시작하고자 하시는지요? 이 학교는 장기과정의 경우 2004년 학업을 시작해서 2005년까지 학업이 이루어 지는 경우에 2005년 학업은 2005년의 학비에 적용을 받게 됩니다.
현재 Bell School 캠브리지의 경우 2004년 학비로 36주 등록하는 경우에는 주당 235 파운드로 계산이 되고 있습니다.
- 36주 학업 : 8460 파운드(2005년 수업 학비 인상 가능)
- 항공료 : 1년 직항(아시아나 기준), 학생할인으로 약 120만원 정도가 됩니다.
- 홈스테이 비용 : 독시, 하프보드 기준 주당 120파운드, B&B 기준 주당 85 파운드
- SElf-Catering : 홈스테이를 하지 않은 경우 기숙사 형태의 셀프 케이터링이 가능하며 비용은 주당 140파운드임
- 환율 적용 : 송금 환율을 기준으로 하며 오늘 환율은 1파운드에 2192원 정도입니다. 저희가 학비등을 계산해서 업데이트한 시기가 작년이기에 기준 환율이 1900으로 계산이 되어 있습니다. 환율은 유동적이기 학비 송금하는 날의 환율 기준으로 계산이 됩니다.
- 기타 서비스 : 무료 픽업, 국제 학생증 무료 발급, 국제 전화 카드지급 및 항공료 할인(최대 50%)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학 연수를 영국으로 준비하시면서 영국유학닷컴과 함께 하시면 준비부터 끝나는 것까지 모두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안녕하세요....저는 영어연수준비중인 학생입니다...
벨 스쿨에 대해서 궁금해서요...^^
학비가 다른 학교에 비해서 높은데 어떤면에서 학비가 그렇게 높은지 알구 싶구요...
그리구 벨 캠브리지로 생각중인데...제가 하숙은 성격상 별루 안맞을것 같구..자취를 하고 싶은데..
자취할만한 곳이 있는지..칭구말론 별루 없다구 그러더라구요....
벨로 꼭 가고 싶은데..다른 학교에 비해 차별화된 교육방법이라던지..등등등..알고 싶습니다...^^
참 그리구 환율이 1900원인데..맞나용?
그리구 학비할인은 안되나요? 조금이라두? ^^
그리구 초기비용이요...학비랑 비행기표 4주하숙비등등~~자세하게 알려주세요..
참 36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