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두학교등록+답(두 학교 신청의 장단점)

어학연수
작성자
김영주
작성일
2004-07-16 18:24
조회
2539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

지방과 큰 도시를 옮겨가면서 학업을 할것인가 아니면 한 곳에서 전 기간 동안 연수를 할것인가가 고민이신데 간략하게나마 두개의 학교를 등록할 경우의 장단점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연수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두학교 신청시 장점

먼저 다른 도시로 두 학교를 신청할 경우 두개의 도시에서 생활해 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수를 두 학교에서 해봄으로서 새로운 학교를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 두 학교 신청시 단점

- 한학교를 장기로 신청하는 것보다 단기로 두학교를 신청할 경우에 학비와 생활비에서 약 30~50%이상이 더 들어가는 편입니다. 예를들어 3개월씩 한학교에서 하고 옮기게 될 경우 12주 단기학비로 적용이 되기에 주당학비가 장기로 한학교에서 하는 것보다 더 비쌉니다.

- 하숙을 연수기간내내 해야하기 때문에 자취를 하지못하고 계속 하숙할때 들어가는 비용이 상당히 비쌉니다. 영국에서 집얻기가 그렇게 쉽고 이사하기가 그렇게 쉬운 것이 아닙니다. 대개 방을 얻을때는 2주전에 계약을 해야하고, 방을 나갈때는 대개 2주전에 나간다고 알려야 합니다. 그리고 주인과 노티스기간에 아무문제가 없어야 하며, 또 방과 집에 아무런 손상이 없을때만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집을 얻고, 이사를 하고 하는 것이 생각만큼 그렇게 척척진행 되는 것이 나이라, 특히 새도시로 가면 또 방을 얻어야 하는 것이 낫선도시에서 쉬운 것이 아니므로 대개 2~3개월정도 단기로 있는 분은 하숙을 하는 편입니다.

-대개 도착하면 시차적응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한달정도 적응기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대개 2째달 부터나 3째달부터 영어학습에 상당히 깊이 빠지게 됩니다. 이제 영어에 좀 깊이 빠져들어 한참 영어에 몰두할때, 다른 도시의 다른 학교로 옮길 경우 또 새도시에서 새로운 환경과 생활에 적응하다보면 한달정도는 어수선한 기간을 거치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깊이있는 연수를 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즉 영어학습의 리듬을 깰수 있습니다.

-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숙식비를 커버하고 있는 분들은 수고해서 구한 일자리를 그만두고 타 도시로 가서 일자리를 찾아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두도시에서 모두 알바자리를 찾으려면 그것 또한 상당히 부담이 가는 일이고, 2~3개월정도 일을 할 사람에게 일자리를 주기는 주인입장에서 쉽지않기 때문에 일자리를 얻는데도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렸습니다만 항상 최종 결정은 님의 몫으로 지역을 옯겨가며 학업하는 것은 본인의 자유이나, 위에서 언급한 단점들이 있음을 염두하셔서 결정을 하셔야 할것입니다.


그럼 또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라도 글남겨주십시요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안녕하세요?
9월 쯤에 영국으로 나가기로 결정해 놓고 준비를 하려니좀 막연하네요.
처음에는 지방에서 12주나 3개월정도 일반영어코스로 공부하고
좀더 큰 도시에서 3~4개월정도 더 학업하고 싶은데 친구가 차라리 한곳에서 그냥 연수를 하라고 해서 고민입니다.
과연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지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