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A level 대학교 입학

대학/대학원
작성자
하정훈
작성일
2019-12-10 12:42
조회
3515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10학년 1학기를 교환학생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에서 있는 학생 입니다. 미국 오기전에는 한국에서 국제 학교를 다녔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이 2019년 12월에 끝나는데 끝나면 다시 국제 학교로 돌아갈 생각 입니다. 제가 영국 대학교로 (캠브리지) 진학 하고 싶은데 제가 알아본 결과 미국식 방식으로는 sat 와 ap 5개 과목을 요구하고 영국식으로는 a level를 요구 하더라고요. 어떤게 저에게 유리한지 좀 알려주세요

만약 a level를 한다면 어디서 해야 하는지 또 A level이 고등학교 때 하는 2년 과정이라고 들었는데 11, 12 학년 때 이수 해도 되는지요? 만약 11, 12 학년 때 이수할려면 국제 학교를 다니면서 해야 되는건갸요?
또 a level 를 하면 바로 파운데이션 없이 진학이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만약 미국 방식으로 하면 ap 로만 해서 진학이 가능한가요?바쁘시겠지만 답변 꼭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전체 1

  • 2019-12-11 13:55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에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캠브리지대학에 지원하시기 위해서는 미국식교육방식을 하신분들은 SAT, AP점수를 요구하며, 영국식교육방식은 A-level 높은 성적, 그리고 그 외 IB과정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하실수 있는 과정과 시험을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SAT,AP를 준비하시는 과정이 더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A-level은 2년과정으로 저희는 영국으로 유학을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영국으로 고등과정부터 유학을 떠나시려면 A-level을 추천드리고요, 하지만 본인의 정확하 사항, 한국 국제학교에서 어떤과정을 하실지 모르는 상황에서 특정과정을 추천드리기는 힘들고요, 한국에 오시면 학교담당자와 상담하신후, 유학원에 방문상담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