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네덜란드 파운데이션 과정 질문

대학/대학원
작성자
양다건
작성일
2018-07-16 20:41
조회
3258
1.영국 유학닷컴에서 지원하는 네덜란드 파운데이션의 학과가 궁금합니다. chemistry,biology나 이 관련 공학으로 학사과정을 생각중인데 혹시 있을까요?

2.연구 중심대학 말고 실무 중심 대학을 파운데이션 과정없이 지원하는 것도 도와주실수 있나요?
전체 1

  • 2018-07-18 22:23
    안녕하세요 양다건님,
    답변이 조금 늦었네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해 하나씩 답변 드릴게요.

    1.영국유학닷컴에서 지원하는 네덜란드 파운데이션의 학과가 궁금합니다. chemistry,biology나 이 관련 공학으로 학사과정을 생각중인데 혹시 있을까요?
    >> 현재 네덜란드 대학 입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은 Cambridge Education Group의 암스테르담 대학 파운데이션 과정(ONCampus Amsterdam)과 Study Group의 Holland ISC 이렇게 두가지 과정이 있답니다.
    그리고 이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입학할 수 있는 전공이 많이 있어요. 그렇지만 희망하시는 화학과, 생물학과로는 입학 루트가 없답니다. 엔지니어링 패스웨이로는 올해부터는 컴퓨터 사이언스 전공이 유일하네요.
    따라서 화학과, 생물학과로 네덜란드 대학에 입학하시려면, 지금까지 학업한 내용들을 저희가 확인한 후, 바로 지원할 수 있는 대학들을 찾아 드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만 학업하셨다면 네덜란드 교육 시스템에 잘 적응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입학은 되더라도 1학년에서 2학년으로 올라가지 못할 가능성도 있지요.
    그래서 이런 경우 목표 대학과 전공에 따라 (차선책으로) 영국에서 진행하는 교육과정(A level 또는 파운데이션 등)을 한 후 네덜란드 대학으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저희 학생분도 지난 해 9월 영국에서 파운데이션을 하고, 올 해 9월에 네덜란드 우트랙 대학으로 입학해요.

    2.연구 중심대학 말고 실무 중심 대학을 파운데이션 과정없이 지원하는 것도 도와주실수 있나요?
    >> 당연하죠!
    네덜란드 대학들은 대학별로 한국 학생에 대한 입학 기준이 달라요.
    예를 들어 암스테르담 대학의 경우에도 파운데이션 없이 고등학교만 졸업하면 지원할 수 있고, 실무 중심 대학들 중 일부는 내신이 9등급이어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어느 전공으로, 어떤 대학을 목표로 하는지에 따라 직접 지원할 수 있겠습니다. 단, 네덜란드 대학은 입학 지원이 대학별/전공별로 시기/지원 서류 등이 다르니 미리 미리 잘 준비하셔야 하겠어요. 내년 9월 대학 입학을 목표로 한다면, 지금부터는 슬슬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말 강조하지 않을 수 없는데...) 위 1의 설명에서 말씀 드렸듯, 어떤 대학을 가든 파운데이션을 하고 가시는 것이 미래를 위해 더 도움이 됩니다.
    파운데이션 없이 입학할 수 있다고 해서, 입학이 대학 졸업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거든요. 실제로 암스테르담 대학의 경우 1학년에서 2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 비율이 극히 낮은 것으로 유명해요. 여기서 중요한 것이, 파운데이션을 한 학생의 경우 2학년 진학 비율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즉, 파운데이션은 대학교 입학을 위한 입시 과정이 아니라, 실제 네덜란드 대학 학업을 정해진 시간에 충실히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대학 예비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한번 시간이 되신다면 저희 센터에 방문하실 것을 추천해요.
    저희 네덜란드 정규유학팀과 말씀 나누시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네덜란드 유학 계획을 천천히 세우셨으면 합니다.
    네덜란드 유학은 유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지원 시스템이 잘 갖춰진 나라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계획이 중요해요! 올바른 정보 + 정확한 정보를 바탕을 유학 계획을 잘 세우고, 그 계획을 충실히 잘 수행한다면... 꼭 성공합니다!

    참고로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저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지사의 학생 대표와 함께 '암스테르담 위크'를 진행합니다.
    그러니 그때 오시면, 네덜란드 유학에 대한 생생한 정보 얻으실 수 있을거예요.
    암스테르담 위크 때 방문을 희망하신다면 [email protected] 로 신청해 주세요.

    그리고 8월 4일에는 제 3회 네덜란드 대학 진학 박람회가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진행되니, 여기도 참석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하네요.
    - http://sadu.kr/

    답변이 잘 되었나요?
    추가로 궁금한 것들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또는 아래 카카오톡 링크를 통해 친구 추가하시면 저희 네덜란드 정규팀과 보다 편하게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 http://pf.kakao.com/_xlxaxmxoV

    그럼 좋은 밤 되시기 바라구요, 네덜란드 유학 준비 잘 하셔서,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장지성 드림
    AP ltd.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