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의대 진학이 가능한가요?

대학/대학원
작성자
봄날
작성일
2018-04-29 11:35
조회
2751
영국학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10학년인데, 11학년을 건너뛰고 올해 IGCSE 시험을 봐서 통과하면 바로 A레벨 과정을 밟아서 영국 의대로 진학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되면 고등학교 졸업을 하지 않아서 졸업장이 없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장 없이 의대에 진학할 수 있나요? 진학할 때 불리한 점이 있나요?
전체 1

  • 2018-05-02 11:51
    안녕하세요,

    문의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영국유학닷컴의 의대 진학 담당자 이근수 매니저입니다.

    영국 대학교들의 경우 A레벨 성적으로 진학을 하게 되면 의대의 경우 GCSE 성적도 요구하므로 준비 중이신 IGCSE 성적과 A레벨 성적이 우수하다면 충분히 영국 의대 진학이 가능합니다.

    단, 영국 의대의 경우 성적을 비롯한 UKCAT 인터뷰도 준비하셔야 하며, 예를 들어 2019년 9월 진학을 희망하실 경우 올해 9월까지 지원 완료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의대 진학을 목표로 하고 그에 대한 서포트가 추가로 없는 A레벨 과정이라면 사실상 영국 의대 진학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IGCSE 시험을 치르시고 난 후 영국 내 유일한 의대 진학 특수 목적 A레벨 과정인 Newton A레벨 과정으로 진학을 추천해 드립니다.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 링크 전달해 드립니다.

    Newton A레벨 정보 보기 클릭: https://ukuhak.com/newton_a_level_medic_100/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근수 드림

    Tel: 02-563-0928
    Emai: [email protected]
    Kakao ID: gsulee